CLINIC


표층볼륨 재생주사

우리 피부에는 세포와 세포 사이 빈 공간을 채우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과 같은 여러가지 성분들이 존재하는데, 이 물질들을 의학적으로는 ‘세포외기질 (Extracellular Matrix, ECM)’ 이라고 합니다.


ECM 성분들은 피부 전체 볼륨의 9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며, 탄탄한 피부의 구조는 물론 수분을 함유하는 성질로 인해 촉촉함을 유지하는 등 피부의 구조와 기능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입니다. 한 마디로 ‘ECM이 바로 피부조직이다’라고 할 정도로 피부와 ECM은 따로 떼어서 얘기할 수 없는 관계입니다.

그런데 피부의 ECM 성분들은 내인성 노화와 자외선과 같은 외인성 노화의 영향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감소합니다. 그렇다면 피부의 ECM의 감소는 필연적으로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요?


① 피부의 미세 볼륨 감소: 쪼글쪼글한 잔주름, 매끄럽지 못한 거친 피부

② 피부의 탄력저하

③ 조직 내 수분 함유량 감소로 인한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로 변함


즉, ECM의 감소는 피부 노화현상의 가장 핵심적인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JF피부과의 표층볼륨 재생주사란 재생의학(再生醫學, Regenerative medicine)의 한 분야로 피부조직 고유의 자연치유 능력(상처회복 능력 wound healing)을 이용해 노화된 피부를 자신의 정상 조직으로 재생시켜 형태는 물론 기능적인 측면까지 복원시킬 목적으로 진행하는 시술을 의미합니다.


기대효과

- 근육의 움직임으로 만들어진 피부의 미세한 윤곽복원

- 피부의 탄력유지(20,30대) 및 복원(30대 이상)

- 잔주름 및 모공개선효과

- 촉촉한 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