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er Skin Resurfacing


피부 레이저 치료

똑같은 흉터는 없습니다, 눈에 보이는 흉터의 모양이 전부가 아닙니다.


흉터는 화상, 상처, 수술, 여드름 등에 의해 진피의 깊은 층까지 손상을 입었을때 손상된 피부가 치유되면서 남은 흔적으로 콜라겐 섬유의 비정상적인 재생과 정상피부조직의 소실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흉터를 눈으로 보았을 때 주변의 정상 피부와 색깔이 다르고 표면의 질감이 다르게 됩니다. 여드름 흉터의 경우를 예로 들면 주로 다음과 같은 형태를 띠게 됩니다.


1.둥그렇게 안쪽으로 말려 있거나 (rolling scar).

2.확장된 모공처럼 입구에서 안쪽으로 쐐기모양으로 좁고 깊은 형태를 띄거나 (ice-pick scar).

3.흉터의 경계가 각진 형태로 파여 있거나 (boxcar scar).

4.주변보다 불룩하게 튀어나온 경우(hypertrophic scar)


위와 같이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기에 이에 맞게 레이저, 필러, 화학적 필링, 병변내 주사요법등의 치료법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미용의사들이 간과하는 부분이 피부 속 조직의 문제입니다. 사람에 따라 조직 반응이 달라 흉터가 잘 생기기도 하지만, 같은 상처라도 부위에 따라 움직임이 많거나, 모공의 밀도가 다르거나, 힘이 많이 가해지는 부위에 따라 섬유화된 부분이 진피의 상부에 국한되어 있는지, 지방조직까지 침범했는지 천차만별로 다르게 되어 치료의 결과도 다르게 됩니다. 


또한 흉터 조직의 치밀함도 흉터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흉터의 깊이와, 정도를 파악하여 치료하여야 합니다. JF에서는 밖에서 본 흉터 모양만을 기준으로 치료하지 않고, 흉터의 섬유화정도, 침범 깊이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흉터를 치료하고 있으며, 특히 JF만의 특별한 ‘표층볼륨 재생주사’를 이용하여 피부 조직의 미세한 변화까지 재생시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