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경험에서 미래를 배운다.
유엔은 65세 이상의 고령인구 비율이 7%를 넘으면 ‘고령화사회’, 14%를 넘으면 ‘고령사회’, 20% 이상이면 ‘초고령사회’로 분류하였습니다. 한국은 2000년 고령화사회에 진입한 지 17년 만에 고령사회로 들어섰으며, 2025년에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는 전세계적인 추세이기도 합니다. 즉, 노화를 복원하고 지연시키려는 수요는 앞으로 계속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얼굴의 노화과정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 중 하나는 눈밑지방이 돌출하고 눈 주위의 구조가 변화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언젠가부터 변화의 속도가 너무 빨라졌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현상만을 해결하거나, 장기적으로 환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근시안적인 시술이 유행처럼 번지는 것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얼굴의 노화과정을 제대로 이해하고, 늘어난 세월을 살아가는 모든 시간 속에서 환자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근본적인 치료를 가장 잘 할 수 있는 전문가 집단은 ‘피부과 전문의’이며, 꼭 우리가 노화치료의 미래를 이끌어가야 합니다.
미래는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적응하는 것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정확한 미래상이 아니라 불확실한 미래에 대응하고 적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눈밑지방제거 및 눈주위 노화복원 심화교육’은 노화치료에 대한 제이에프피부과의 핵심역량을 여러분들과 공유하여 미래에 잘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경험을 모으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자리입니다. 저희는 이번 과정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우리 손으로 직접 그 미래를 만들어내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얻어가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