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의 상징, 늘어진 볼과 무너지는 턱선
JF의 가장 대표적이며 시술 원칙을 모두 반영되어 있는 상징적인 시술
시크릿윤곽술은 2006년에 JF 정찬우 원장님께서 오랜 개발과정을 거쳐 완성하신 수술법입니다. 노화가 진행하면서 가장 크게 느끼시는 노화의 흔적은 눈밑의 변화와 턱선의 변화입니다. 눈 밑의 변화는 JF의 시크릿 눈밑지방교정술로 근본적인 교정이 가능한데, 턱선의 늘어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120년 전부터 미용치료 분야에서는 많은 시도가 있었습니다.
늘어진 볼과 턱선에 대한 치료의 역사
이 부분은 JF 역시 가장 오랫동안 고민한 분야입니다. 120여년 전에 가장 먼저 소개된 방법은 늘어진 피부를 당겨 올려 귀 앞과 뒤의 헤어라인 피부에 봉합하는 안면거상술이 대표적인 시술이었지만, 이 시술 역시 피부 절개와 봉합이라는 과정을 통해 조직에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줌으로써 시술 후 5~10년 이내에 피부가 더 늘어지고 어색하게 변하는 것을 피할 길이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절개하지 않고 늘어진 피부를 들어 올리기 위해 다양한 실 리프팅 방식이 지난 10여년 전부터 시도 되었지만, 이 또한 과도하게 당겨진 모습으로 인해 시간이 지날수록 표정을 지을 때 어색한 모습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알려 지면서 최근에는 늘어진 턱선의 지방을 제거하는 다양한 방식들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볼살 아랫 쪽과 턱라인의 늘어진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은 과거에는 지방흡입을 했지만, 시술 과정에서 조직에 큰 내상을 줌으로써, 많은 후유증이 있어서 현재는 선호되지 않고, 그 이후에는 레이저를 이용해서 지방을 분해시키는 레이저 지방융해술이 그 대안으로 시술 되고 있지만, 당장은 좋아 보여도 시술 과정에서 레이저로 인한 열 자극이 지나칠 경우 열 손상을 받은 조직이 4~5년 이후에 더 느슨해 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문제가 확인되어 이 역시 근본적인 해법은 될 수 없었습니다.
간단하게는 지방을 분해시키는 약물을 주사하여 늘어진 지방을 감소시키는 소위 ‘윤곽주사’가 아주 흔한 시술이 되고 있지만, 이 또한 그 정도가 미미하고 지방을 위축시키거나 파괴하는 과정에서 조직손상을 동반하므로 시간이 지난 후에 노화가 진행할수록 더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피할 길이 없으므로, 무심코 받은 윤곽주사가 수년 이후에는 큰 후회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JF는 턱선의 늘어진 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 과정에서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세가지 목표를 세웠습니다.
시크릿 윤곽술의 3가지 핵심 조건
- 100% 국소마취로만 시술하지만 시술의 전 과정에서 조금의 통증도 없어야 한다.
- 시술의 전 과정에서 좁쌀 한 톨만큼의 출혈도 없어야 한다.
- 시술 후 24시간 이내에 붓기와 멍이 전혀 없이 아무도 몰라볼 정도로 1차 회복이 끝나야 한다.
시술 개발을 시작할 당시에는 터무니 없는 목표라고 모두가 불가능하다 생각했지만, 수 년에 걸쳐 다양한 시도 끝에, 레이저가 아닌 초음파를 에너지 원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고안하게 되었고, 열 발생을 막기 위해 여러가지 노력을 하고, 무엇보다 지방층만을 섬세하게 시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노력을 통해 초기에는 7일에서 10일 정도 불편할 수 밖에 없었던 시술이 2006년 완성될 당시에는 누구라도 예외없이 24시간 이내에 완벽하게 아무도 모르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 시술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모든 동료들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가능해 졌고, 다른 모든 시술들을 이처럼 섬세하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JF의 가장 대표적이며 시술 원칙을 모두 반영되어 있는 상징적인 시술입니다.
왜 시크릿(Secret)인가? 이유는 바로 특별한 회복과정!
이 시술이 시크릿 윤곽술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이유는 시술 후 다음날 아무도 모르게 회복되어서가 아니라, 시술 후 18개월 에서 24개월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회복과정 때문입니다. 처음에 시술 개발이 완성되었을 때는 불편함 없이 아무도 모르게 시술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이 중요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 시술의 가장 큰 장점은 조직의 손상이 없이 시술이 끝난 이후 자연치유능력이 거의 100% 완벽하게 보존된 상태이므로, 거의 24개월까지 이어지는 ‘특별한 회복과정’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절개와 봉합을 하는 상안검 시술이나 안면거상술 같은 일반적인 수술은 붓기와 멍이 2주 정도 지속되고, 그 이후 어색한 상태가 2~3개월 지나면 회복되는 것이 흔한 경과입니다. 그러나 조직 손상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는 오랜 시간 동안 서서히, 그러나 충분히 회복 및 조직의 재생이 진행되면서 보다 건강한 조직 상태로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이후부터 JF에서는 모든 시술을 조직손상을 최소화하여 극도로 섬세하게 시술하고 있습니다.
결국 ‘시크릿(Secret)’이란 의미는 다음 날 아무도 몰라서, 그리고 거의 2년에 걸쳐 아무도 모르게 서서히, 그러나 아주 많이 조직이 복원되어 3개월 간격으로 사진을 찍지 않고 서는 매일 보는 사람들은 그 변화를 알아채지 못하지만, 오랜만에 만나는 사라들은 모두 예전보다 많이 슬림해지고, 덜 늘어져 보이는 모습에 깜짝 놀라는, 그러나 역시 어떤 시술을 해서 그렇게 변했을 것이라는 생각은 전혀 못하고, 살이 빠져서 그런 줄 알게 된다고 해서 저희 고객분들이 이 특별한 윤곽술에 붙여준 이름입니다.